상가등 건물을 통하여 발생한 전기료를 각 상가에 청구하는 방법, 세금계산서 교부금액등
세금계산서란? 세금계산서란 부가가치세법에 의거하여 과세사업자가 재화 혹은 용역을 공급하고, 상대방으로부터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거래하였다는 사실을 확인해 주는 증빙서류를 말합니다. 남세자로 등록한 사업자가 재화 혹은 용역을 공급할 때에는 제공되는 사업자의 등록번호와 성명 혹은 명칭, 공급받은 자의 등록번호, 공급가액과 부가가치세액, 작성연월일 등을 기재한 세금계산서를 거래함과 한꺼번에 공급받은 자에게 교부해야 합니다. 부가가치세법은 납세의무자로 등록한 사업자가 재화혹은 용역을 제공되는 등 거래를 진행할 때, 세금계산서를 공급받은 자에게 교부하여야 한다고 지정해서 있습니다.
세금계산서는 사업자등록을 한 사업자에 한하여 교부할 수 있으며, 간이과세자는 영수증만 교부할 수 있고, 면세사업자는 부가가치세납세의무 자체가 없으므로 세금계산서를 교부할 수 없습니다.
전자 vs 종이 세금계산서의 발급방법 수신방법 차이
☑︎ 전자 세금계산서 - 전자로 발급할 때는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하여 발급하거나 발급대행시스템(ERP, ASP)을 이용해 발급합니다. 그리고 이메일(E-mail) 등으로 수신합니다. 종이 세금계산서 종이로 발급할 때는 수동으로 직접 종이에 필요한 정보를 기재하여 발급하고 직접 전달하거나 우편으로 전달하여 수신합니다.
5. 전자 vs 종이 세금계산서의 전송의무 차이
전자 세금계산서 전자로 발급하려면 발급일 다음날까지 전송해야 합니다.
세금계산서 문서 사항
필수적 기재사항 이외에 공급받는 자의 상호, 성명, 주소, 거래 당사자의 업태, 종목, 제시 품목, 수량, 단가 등 기재하여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세금계산서는 거래증빙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기 때문에 임의적 기재사항이라 하더라도 빠짐없이 기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가가치세 과세사업자가 세금계산서를 교부할 때 기재해야 할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자 세금계산서를 발급했을 때의 혜택
전자로 세금계산서를 발급하게 되면 합계표 개별 명세를 작성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부가세를 신고할 때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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