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멸치육수 끝장요
굴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황금조리법 및 소고기 떡국을 소개하는 글입니다. 추워지면서 고민하는 국물요리가 떡국, 만둣국, 어묵국어묵탕이 아닐까 싶은데요. 간단 국 레시피라서 캠핑 등 여행에서도 술안주나 아침 해장국 등으로 쉽게 만들 수 있는 국입니다. 요즘처럼 추워지면 통통한 굴이나 소고기 넣은 떡국 한 그릇이면 몸도 마음도 따뜻하고 든든해지는데요. 새해가 다가오면서 또 꼭 챙겨 먹어야 하는 것이 떡국이죠? 떡국은 설 음식으로 알려져 있지만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으므로 지금은 평소에도 자주 먹곤 합니다.
설날에 떡국을 먹는 의미는 무엇일까요? 어릴 땐 설에 떡국을 먹는 수만큼 나이를 먹는다며 우스갯소리를 하기도 했었는데요. 떡국 먹는 의미는 여러 가지 설은 있으나 자세한 근거는 없습니다.고 합니다.

떡국 끓이는 법 순서 멸치육수 떡국
떡국에 들어가는 재료를 준비합니다. 떡국떡은 23인분, 냉동만두희망하는 만큼, 대파를 준비했습니다. 취향에 따라 만두는 넣으시면 됩니다. 만두가 들어가면 국물 맛도 풍부해지면도 든든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떡국에 들어가는 떡은 찬물에 담가 불려줍니다. 냉장고에 있던 떡국떡은 살짝 헹궈내 주시면 되며, 냉동고에 있던 떡국떡은 찬물에 불려 주시면 됩니다. 오랫동안 냉동고에 보관돼있던 떡은 찬물에 담가놓으면 떡이 갈라질 수 있습니다.
떡국 끓이기에 들어가는 계란과 대파를 준비합니다. 대파는 먹기 좋은 크기규모로 잘라주시고, 계란은 지단을 제작하기 위해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 주세요. ▼ 멸치육수는 멸치 다시육수팩을 이용해서 만들어 줍니다. 일반 멸치와 다시마를 이용해서 육수를 내주신다면 멸치 내장을 제거하시고 팬에 비린본인이 나지 않도록 볶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수미네반찬, 멸치육수 떡국 레시피
1. 육수용 재료다시마 2장, 디포리 3장, 국물용 멸치 10마리를 냄비에 넣고 물 1100ml를 붓고 끓인다. 2. 그 다음 육수가 끓는 동안 쇠고기 150g에 양조간장 1큰술, 다진 마늘 반 큰술, 설탕 1작은술, 후춧가루 조금을 넣어 밑간하고 중불에 볶습니다. 기름은 느끼할 수 있으니 넣지 않습니다. 3. 육수가 끓으면 재료를 건져내고 국간장 반 큰술, 양조간장 1큰술을 넣어 간을 합니다.
떡을 넣고 다진 마늘 13큰술을 넣어 떡이 익을 때까지 더 끓여낸다. 4. 마지막으로 계란 지단을 부쳐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썰어 얇게 썬 대파 1/4과 얇게 자른 생김, 고기와 함께 고명으로 올리면 됩니다. 사골육수로 끓인 떡국보다는 개운한 맛이라는 멸치육수 떡국입니다. 고명으로 계란지단은 생략하고 떡국에 계란을 풀었어요~~ 그리고 김가루를 올렸습니다.
댓글